원.본.출.처: http://www.engadget.com/2013/09/05/lenovo-thinkpad-yoga-hands-on/

원 출처 가보시면 영어로 자세히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레노버에서 아이디어패드 시리즈군으로 요가를 출시한 적이 있죠.

11형, 13형 으로 나왔었는데, 역시나 아이디어패드군은 늘 욕을 먹기 때문에....

참신하긴 했어도 제가 딱히 욕심은 내지 않았던 물건인데요.

(이젠 씽크패드도 옛날 씽크패드가 아니라면서 욕먹는 시대니까.. 레노버는 안 까일데가 없네요 ㅠㅠ)

 

그.런.데. 이번에 "씽크패드" 요가가 나왔네요.

 

 

그렇습니다. 빨콩이 달린 요가인 겁니다. 

이번 씽크패드 요가는 씽크패드 커뮤니티에서도 꽤 높은 호응을 받고 있네요.

 

저도 너무 기대가 됩니다만.... ㅎ 가격이 뭐 제가 건드릴 수 있을 만한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ㅎㅎ

아마 최소 150은 할테고, i7 모델이라면 200 도 넘어갈테니... 학생인 제가 감당하기엔.... ㅜㅜ

 

뭐 어찌됐든, 간단한 번역(?)글과 함께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ㅎㅇㅇ









모니터를 360도 회전할 수 있는 아이디어패드 요가가 출시 된 이후, 많은 사용자분들이 튀어나온 키보드들에 대한 불만을 갖고 있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태블릿 모드로 사용할 때 옆을 잡고 있어야 할 텐데, 그 때 손가락에 키보드들이 닿여서 되게 불편할 테니까요. 그 뿐만 아니라 태블릿 모드인 상태로 바닥에 두거나 할 경우, 키보드에 안 좋은 영향(마찰에 의한 손상 등)이 생길 수 있는 문제도 있었지요.

그래서 레노보는 키보드를 평평하게 만들 수 있는 씽크패드 요가를 발표하였습니다.

12인치 사이즈라고 하고, 전체적으로 검은 색상의 씽크패드 디자인을 유지하였고, 여전히 360도 회전이 가능하며, 360도 회전으로 태블릿 모드로 전환할 때 키보드 부분을 평평하게 하는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씽크패드 요가는 12.5인치 1920x1080 FHD 스크린을 탑재하며, 패널은 IPS 패널이라고 합니다. 그 외 기타 사양은 현재 존재하는 아이디어패드 요가와 유사하다고 합니다. 가격이 $949로 시작된다고는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150만원이상으로 쓸 때 없이 거품이 덕지덕지 붙어서 나올거라 예상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