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벼르고 벼르던 해피해킹 프로2 타입에스 키보드를 염색해보았습니다.


염색 방법은

염색약 1통 + 물 250ml를 73-78도씨 온도에서 20~30분간 중탕한다.

그리고 얼룩 지지 않게 쉬지 않고 저어준다

가 끝입니다.



냄비 안에 유리병 넣고 중탕해서 염색했습니다... 

세 가지 색깔(주황색, 빨간색, 파랑색)을 했구요. 다이론 염색약을 사용했습니다

다이론 염색약 번호에서는 18, 32, 39 였던것 같습니다. 

염색약 1통과 250ml짜리 커피유리병에 물 담아서 섞었네요 ㅋㅋ 

재활용해도 되겠지만 염색 다른데다 쓸까 싶기도 하고

염색약 통이 뜯으면 다시 닫기가 어려운구조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다 넣었습니다.

솔직히 키캡 몇개 염색하는데 마다 3천원씩 드는게 좀 아깝긴 하더군요



중탕하면서 계속 꺼내보시면서 염색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고 다 되었으면 찬물로 씻어줍니다.

보통 중탕해서 20~30분이 되면 염색이 거의 다 된다고들 나와있던데

저는 거의 1시간을 내리 앉아 저어주었습니다..;

제 생각에 온도를 73~78도 너무 강박하게 지킬 필요없는거 같아요

나중에 그냥 펄펄끓이니깐 오히려 더 잘되더라고요... 

(오히려 73~78도 온도가 염색하기에 부족한 온도인듯...)



비록 염색을 생각보다 오래해서 힘들었지만 거의 완제품급으로 염색이 되었네요 ㅋ

기분이 엄청 좋습니다. 딱 염색한 후에 꺼내보고 느낀 점이 

정말 이대로 키캡 제품이 출시된것 같았다는 것입니다.

(해피해킹 사용자분들에게 염색 뽐뿌를 드리고 있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그 결과...




위처럼 아주 간지나는 해피해킹 타입에스 키보드를 얻게 되었네요!

해피해킹 백무각이나 백각 사용하시는 분들은 꼭 염색하시길 추천드려요 ㅋㅋㅋ

물론 리얼포스 호환 키캡 구매하셔서 필요한 부분만 색깔에 맞춰서 끼워도 되겠지만

필요한 색깔 * 115,000원이나 드는데다가...;; 

(리얼포스 풀배열 칼라 키캡이 115,000원이더라구요)

배보다 배꼽이 큰 격이 되지 않나 싶네요.


칼라 키캡 놀이 하실거면 키캡 괜히 구매하시는거보다 염색하는걸 훨씬 추천드려요!!

PBT 키캡은 굉장히 쉽게 잘되고, 일반적인 기계식 키보드의 키캡에서 사용되는

ABS재질도 염색이 되긴 된다고 들었습니다. 

(유튜브에는 거의 ABS 염색만 나와있죠...)


해피해킹 사용자분들 염색 꼭하세요











+ Recent posts